본문 바로가기
- NEWS&WAYS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 추가하는 방법

by 또NEW 2022. 10. 24.

구글 애드센스에 블로그 추가하는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를 여러 개 운영하며 수익창출하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안다. 유튜브 또한 구글 애드센스로 수익을 만드는 것이다. 그렇다면 블로그와 유튜브 등을 운영하면서 수익을 늘리기 위해 수익형 블로그를 추가로 신청하기 위해서는 애드센스에 새로 광고를 달고 싶은 사이트를 추가하고 승인을 받아야 한다. 이미 애드센스에 연결된 블로그가 있다면 방법은 아주 쉽다. 

 

  1. 새로운 블로그를 준비하고 글을 쓴다.
  2. 구글 애드센스에 들어가 왼쪽 상단 '사이트' 부분을 클릭하면 현재 광고가 달려있는 사이트가 나올 것이다. 우측 상단에 보면 '사이트 추가' 파란 버튼을 누른다. 
  3. 추가하고자 하는 새블로그 주소를 복사해서 넣고 저장하고 계속하기를 누른다.
  4. 티스토리와 연동 관련 메시지가 나올 텐데 일단 검토 요청을 누른다. 
  5. 티스토리로 돌아와 새블로그의 설정으로 가서 왼쪽 카테고리를 보면 '수익'이 있는데 클릭하면 애드센스가 나올 것이다. 구글 로그인을 하면 바로 연동이 된다. 이 상태가 되면 나중에 애드센스 승인이 난 후 티스토리 화면에서 애드센스 수익을 확인할 수 있다. 

 

위 화면을 보면 이미 승인이 된 사이트는 초록색으로 준비됨으로 되어 있고 추가하려고 신청한 사이트는 준비 중으로 뜨는 걸 확인할 수 있다. 추가한 사이트의 승인이 날 때까지 기다리면서 계속 블로그 포스팅을 하면 되겠다. 

 

 

 

댓글